척추, 통증 센터

비수술적 치료

운동치료센터 및 도수치료

운동치료는 척추 주위의 근력 및 균형 능력을 분석하고, 결과에 따른 적절한 재활운동과 트레이닝을 통해 신체 균형을 복원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특히 수술 후 환자의 약화된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재활치료 방법입니다. 도수치료(수기치료)란 척추의 약화된 분절 및 약화된 관절을 바르게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방법으로, 급, 만성 요통, 천장관절 증후군, 척추 측만증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척추 주사치료

본원에서는 신경치료, IMS 치료, 유발점주사치료 및 인대증식치료 등의 척추 주사치료와 관련한 많은 논문을 가지고 있으며, 약 50회 이상의 강의와 신경외과 척추학의 유발점 주사와 인대증식치료 편을 저술하여 많은 국내외 의사들에게 척추 주사치료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유발점주사치료 (TPI)

TPI(Trigger Point Injection)란 신경병에 의하여 단축된 근육에서 발생한 통증의 유발점을 찾아 유발점에 주사하여 통증을 완화시켜주시는 치료방법으로 급만성 통증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척추신경성형술

국소마취 후에 꼬리뼈에 있는구멍을 통하여 관을 삽입하여 문제가 있는 신경을 찾아가서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 부위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풍선이 달린 관을 사용하여 신경주변의 유착을 박리한 후 약물을 주입하기도 합니다.

척추수핵성형술

국소마취 후에 디스크병변 부위에 플라스마 이온장이 발생하거나 전기적인 소작이 가능한 가느다란 전극을 삽입해 돌출된 디스크를 제거 또는 성형하는 방법입니다.

척추경막외 레이저내시경시술

척추경막외 레이져내시경 시술이란 카테터를 통증 발생 부위로 찾아 넣은 후 카테터 안으로 내시경과 레이져를 함께 삽입하여 절개 하지 않고도 병변을 직접 보면서 치료할 수 있는 시술법입니다.